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뉴스 금융서비스

추석연휴 농협은행‧KB국민카드 등 일부 금융사 온라인 카드 결제 중단

2019년 09월 10일(화)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추석 연휴기간 동안 NH농협은행, KB국민카드 등 일부 금융사의 전자금융서비스가 중단된다. 또한 일부 보험회사에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장거리 운전을 하기 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금융감독원은 10일 추석 연휴기간 동안 금융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금융정보를 안내했다.

먼저 농협은행(카드업무), KB국민카드, 교보생명, KDB생명, 대신증권 등 5개사가 전산시스템 교체로 인해 온라인 거래가 중단된다. 9월11일 업무 마감 이후 정보시스템이 중단되고 9월13~16일 사이 서비스가 재개된다.

온라인 카드 결제, 입/출금 서비스, 체크카드, 홈페이지, ARS 등 서비스는 중단되나 오프라인 신용카드 결제 및 증권사 시세 조회 등의 서비스는 이용 가능하다.

190910dd.jpg
▲ 출처 : 금융감독원
추석 연휴 기간동안 급한 은행 업무가 필요하다면 고속도로 휴게소 및 기차역 등에서 각 은행이 운영하는 이동점포를 이용하면 된다.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IBK기업은행 등은 11~12일, KB국민은행과 경남은행은 11일, 부산은행은 12일, 대구은행은 10~12일 각각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또한 공항,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 등에서 탄력점포를 운영해 입출금, 송금 및 환전 등의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고향으로 내려가기 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더케이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한화손보 등 9개사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여러 사람이 운전하게 된다면 출발 전날(24시 전) 관련 특약을 들어야 하며, 차량 긴급출동 서비스 등에 가입했는지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차량 긴급출동 서비스는 장시간 운전 중 배터리 방전이나 타이어 펑크 등 예상치 못한 상황 발생 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렌터카 이용 시 렌터카 손해 담보 특약에 가입하면 업체의 ‘차량 손해면책 서비스’보다 저렴하게 수리비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