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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음성통화 무제한이라더니 1588 등 대표번호 요금은 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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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음성통화 무제한이라더니 1588 등 대표번호 요금은 별도
  • 박관훈 기자 khk@csnews.co.kr
  • 승인 2018.04.10 07:05
  •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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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음성통화 무제한이라더니 1588 등 대표번호 요금은 별도

#2. 최근 몇 년 간 통신사들은 데이터 중심의 요금제를 내세우면서 음성통화는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적극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제한 요금제만 믿고 마구 전화를 걸었다가는 낭패를 당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3. 그 대표적인 사례가 1588이나 1577, 1566으로 알려진 전국 대표번호입니다. 소비자들이 기업이나 금융기관 등의 콜센터를 이용할 때, 대개는 전국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야 합니다. 요즘은 대리운전을 부르거나, 치킨을 시킬 때도 이 번호를 자주 이용하죠.

#4. 전국 대표번호 이용은 데이터를 쓰는 것도 아니고, 국내 연결이니까 당연히 음성통화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는 집전화와 이동전화에만 음성통화 무료 혜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5. 음성으로 통화하는데 왜 무료 혜택을 못 받느냐고요? 그건 통신사들이 전국 대표번호를 ‘부가음성통화’로 규정해 놓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금제별로 기본 제공량을 정해 놓고 이를 초과하면 요금을 물리고 있죠. 절대 ‘무제한’이 아닙니다.

#6. 음성통화 앞에 ‘부가’라는 이름만 붙여서 무제한 통화에서 슬쩍 빼버리는 꼼수를 쓴 건데 더 큰 문제는 상당수 소비자들이 잘 모르고 있다는 겁니다. 통신사들이 홈페이지에만 이 같은 사실을 공지해 놓고 소비자들에게는 자세히 알리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입니다.

#7. 앞으로 음성 무제한 요금제라도 남은 부과통화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덤터기를 쓰는 일이 없겠네요! 그리고 통신사도 제발 이런 내용은 소비자들에게 자세히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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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니 2018-04-20 13:34:34
한국 통신사들 모두 사기꾼..도둑, 국민들의 피만 빨아먹는 흡혈귀,
무제한 이란 건 요금부담 줄이려 더 내는건데 가장 비싼 1588..등은 무료아니라고?
정부는 왜 이런 사기를 막지 못하나 누굴 위한 정부냐
통신사와 함께 나눠 쳐먹고 있냐?

이상하네 2018-04-11 09:45:22
이거 지적 받아야 할 내용 맞는데 아래 댓글 보니 이상한놈들이 보이네 통신사 알바냐?

* 크롬에서 보안문자 입력하는곳이 이상하게 보이고 안보이는 경우가 있으니 개선 바랍니다

화면이 작아 입력란으로 포커스를 옮기면 보안문자가 정작 안보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랑이 2018-04-10 21:47:26
요즘은 카드사 보험사 전자제품a/s등 거의 업체들이 일반전화번호 없이 부가통화로 되어있고 바로 통화도 안되고 한참을 들고있어야하고..부가통화료는 비싸기도하고..정말 소비자들을 위한 생각은 하는지..제품이 잘못돼어 수정할때도 소비자통신비써 가며 통화해야는데..이런기사 여론화 시켜야한다고 생각해요...갈수록 부가통화는 늘텐데..통신사 배만 불리네요 기사 쓰신 기자분 화이팅하세요

이거참 2018-04-10 18:19:10
kt 쓰고 있는데 나도 당했는데 장시간 통화했다가 몇만원 물었어 -- 문의해보니 요금부과한다고 하더라 -- 너무한다 싶었고 서민만 죽는구나

뭐지... 2018-04-10 13:52:10
기자들 참 할게 업나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