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이창환 얼라인파트너스 대표 "최고의 결과.. JB금융 더 좋은 회사 될 것"
상태바
이창환 얼라인파트너스 대표 "최고의 결과.. JB금융 더 좋은 회사 될 것"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4.03.2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지주 사상 첫 주주제안 사외외사 후보가 선임되는 결과를 만들어 낸 이창환 얼라인파트너스 대표는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 

이번 JB금융지주 주총에서는 얼라인파트너스 측에서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에 추천한 사외이사 후보 1인과 주주제안으로 추천한 사외이사 후보 1인 등 총 2인이 이사진에 합류하게 되었다. 

이 대표는 28일 정기주총이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어쨋든 저희가 의도한 결과가 나왔고 굉장히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금융지주 주주제안으로 이사가 들어간 첫 사례로 굉장히 의미있는 사례"라고 평가했다. 

그는 "표결 결과를 개별적으로는 알지 못하지만 ISS와 글래스루이스에서 반대를 했음에도 외국인 주주들이 상당히 많은 표를 준 것으로 보인다"며 "개인주주들도 많이 도와주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JB금융과 얼라인 측은 주총 전 입장과 반박문을 수 차례 주고 받으며 갈등을 빚는 양상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 대표는 JB금융은 이미 좋은 회사이고 더 좋아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얼라인 측에서 지속적으로 제기한 주주환원정책과 거버넌스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자본배치 정책과 주주환원 정책 부분은 대출성장을 줄이라는 것"이라며 "거버넌스 관련해서는 일부 이견이 있었는데 새로운 분들이 이사회에 들어가셨으니 치열하게 논의해서 더 나은 모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금융지주에서 주주제안으로 이사가 들어간 것은 처음으로 의미있는 사례"라며 "굉장히 의미가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