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루테인지아잔틴’ 출시...수박씨 크기 제형으로 복용 편의성↑
상태바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루테인지아잔틴’ 출시...수박씨 크기 제형으로 복용 편의성↑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6.1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가 초소형 캡슐로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루테인지아잔틴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복합 물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증 받은 원료다.

루테인은 눈 망막에서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로 자외선 등 외부 유해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에 밀집해 있으며 노화로 부족해질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준다.

두 성분은 모두 체내 합성이 어려워 외부로부터 섭취가 필요하다.

신제품은 마리골드 꽃 1000g 중에서 3g의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함량인 20mg으로 함유하고 있다.

이어 길이는 1cm 미만, 무게는 91mg으로 수박씨처럼 작고 가벼워 편안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개발팀 김슬흰 담당자는 “본 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한 캡슐에 1일 최대 함량을 담았음에도 크기를 최소화해 목 넘김에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도 손쉽게 복용 가능한 제품”이라며 "눈의 노화로 불편을 느끼시거나 스마트폰·모니터 사용이 많은 분이라면 꾸준히 드실 경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