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중소 협력사의 디지털 전환과 실무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상생 프로그램이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과 AI 기술의 확산 속에서 협력사들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실질적인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AI 활용 실무 역량’ 중심으로 구성했다.
교육에는 NS홈쇼핑의 중소 협력사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실제 홈쇼핑 산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AI 기반 콘텐츠 기획, 데이터 분석, 마케팅 자동화 등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AI 도구를 직접 활용하며 상품 운영 및 홍보 전략을 설계하는 등 실무형 학습을 경험했다.
최근 NS홈쇼핑은 업무 효율과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AI 성우’를 도입하고 고객 응대용 AI 챗봇을 운영하는 등 AI 기술을 활용해 업무 프로세스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 생태계 조성에도 꾸준히 힘써왔다. 상품성 개선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협력사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NS상생캠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동반 성장을 실천 중이다.
이번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은 이러한 NS홈쇼핑의 디지털 혁신 방향성과 협력사 상생을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협력사들이 AI 기술을 현업에 활용하며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장은 “AI와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만큼, 협력사와 함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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