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의 가장 큰 강점은 교육환경이다. 단지 안에 초등학교가 신설되는 초품아 입지를 갖췄다. 게다가 도보권에 중‧고교도 있는 원스톱 학군이다. 내포신도시 내 유일한 학원가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내포신도시에 3년 만에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라는 점도 메리트다. 민간참여 공공분양과 일반분양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도로교통 위주로 조성돼 있다. 내포신도시 고속터미널 시외버스 정류소도 1km 떨어져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광역 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도청대로, 충남대로 등이 인접해 차량 이동도 용이하다. 서해안고속도로, 당진~영덕고속도로 등 진입도 쉽다.
게다가 2027년 개통하는 서해선 복선전철 내포역도 자차로 10분 거리에 자리 잡을 예정이다. 향후 서해선~경부고속선까지 연결되면 서울까지 45분이면 도착 가능해진다.

교육환경은 훌륭하다. 단지 안에 홍주초(2026년 개교)를 붐은 초품아 입지다. 700m 떨어져 도보 10분 거리에는 내포중, 홍성고가 위치해 있어 원스톱 교육환경까지 갖췄다. 반경 1km 내에 학원도 53개 위치해 있는 등 내포신도시 내 유일한 학원가도 가깝다.
향후 충남대 내포캠퍼스(2027년 개교), 카이스트 영재학교 내포캠퍼스(2028년 개교)도 예정돼 있다.

편의성도 좋다. 단지 인근에 내포신도시 행정타운이 자리잡고 있다. 정부충남지방합동청사,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청, 충청남도경찰청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 뒤로 신경천과 내포신도시 내 최고 규모인 홍예공원도 있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다만 도보권에 대형마트 등은 없다. 가장 가까운 하나로마트는 2km 떨어져 도보 이동이 어렵다. 대신 병원과 은행 등 편의시설이 밀집된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있다.
분양가는 인근에 비해 조금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 전용면적 84㎡ 기준 3억 중반에서 4억 초반으로 전망된다. 인근에 위치한 ‘효성해링턴플레이스’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전용면적 84㎡는 지난 10월 2억 원에 거래된 바 있다. 다만 해당 단지는 2014년 지어져 10년이 지난 단지라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이외에 단지들은 전용면적 100㎡를 넘는 등 비교가 어렵다.

부동산 커뮤니티 이용자는 “내포신도시 사는 사람들은 모두 인정하는 최고의 위치에다가 1군 건설사 아파트라는 게 엄청난 강점”이라며 “아마 인근 아파트들 중에서 가장 청약 경쟁률이 높을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인근에 위치한 공인중계소 관계자는 “내포신도시내 대장 아파트가 되리라고 생각한다. 입지부터 건설사, 대단지 등 조건은 모두 갖췄다”고 전했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929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5층, 9개 동, 전용면적 84, 119㎡, 총 727가구로 조성된다. 분양은 11월 진행된다. 2028년 6월 입주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