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액티브운용, ETF 브랜드 KoAct 순자산 1조 원 돌파...“글로벌 테마 확장 나선다”
상태바
삼성액티브운용, ETF 브랜드 KoAct 순자산 1조 원 돌파...“글로벌 테마 확장 나선다”
  • 이은서 기자 eun_seo1996@csnews.co.kr
  • 승인 2025.11.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독자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KoAct’의 순자산이 1조 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KoAct 출시 후 2년 3개월 만의 성과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순자산 2조 원 달성을 위한 첫 걸음으로 K컬처 산업군과 글로벌 플랫폼에 투자하는 ‘글로벌K컬처밸류체인액티브’를 새 상품으로 내놓았다. 향후에도 글로벌 테마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25일 서울 여의도 TP타워에서 열린 ‘KoAct 글로벌K컬처밸류체인액티브’ ETF의 상장 기념 간담회에서 하지원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대표는 “액티브 ETF가 순자산 1조 원을 돌파했다는 것은 국내 투자자들에게 투자 매력도를 검증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액티브 ETF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글로벌 트렌드 혁신 상품을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하지원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대표
▲ 하지원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대표

삼성액티브자산운용에 따르면 지난 7월 상장한 KoAct K수출핵심기업TOP30액티브 ETF가 상장 약 3개월 만에 순자산 1000억 원 규모를 달성했다. 대표 K컬처 상품들의 인기에 힘입어  KoAct ETF 순자산이 7월 말 기준 5000억 원으로 달성한 데 이어 지난 12일 기준 1조 원을 넘어섰다. 

서범진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본부장은 “이외에도 지난해 11월 상장한 KoAct 코리아밸류업액티브 ETF는 다른 운용사의 상품을 포함한 12개 중 수익률 1위를 기록 중”이라며 “액티브 ETF가 시장 상황에 따라 포트폴리오 변동성이 큰데 이러한 장점을 잘 활용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 서범진 삼성액티브자산운용 ETF솔루션본부장
▲ 서범진 삼성액티브자산운용 ETF솔루션본부장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KoAct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 상품으로 ‘글로벌K컬처밸류체인액티브 ETF’를 오늘 신규 상장했다고 밝혔다. 

글로벌K컬처밸류체인액티브 ETF는 K콘텐츠, K푸드, K뷰티 등 K컬처 전반에 걸친 핵심 기업들과 K컬처로 인한 글로벌 플랫폼 수혜 기업들을 하나의 밸류체인으로 통합해 투자하는 국내 최초의 상품이다.

그동안 K콘텐츠, K푸드 등 단편적인 산업군에 투자하는 상품은 존재했지만 K컬처 열풍으로 수혜를 보는 글로벌 플랫폼 기업까지 투자 범위를 확대했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K컬처가 글로벌 소비의 핵심 축으로 성장한 만큼 이를 전 세계로 전파하는 글로벌 플랫폼 기업의 성장까지 함께 담아내는 새로운 상품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 김지운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운용2본부장
▲ 김지운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운용2본부장

KoAct 글로벌K컬처밸류체인액티브는 특정 업종에 편중돼 변동성이 컸던 기존 K콘텐츠 중심 ETF와 달리, 전반적인 K컬처 산업군에 글로벌 플랫폼이라는 두 개의 성장 축을 함께 담아 변동성을 완화하면서도 성장성을 추구할 수 있도록 완성도 있게 설계됐다.

김지운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운용2본부장은 “KoAct 글로벌K컬처밸류체인액티브는 K컬처 기업 중에서도 핵심기업을 선별해서 투자하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도 수익성 개선이 예상되는 기업들 위주로 투자한다”며 “트렌드의 변화를 빠르게 캐치할 수 있는 액티브 운용의 강점을 발휘해, 삼성액티브자산운용만의 옥석가리기의 진수를 보여 드리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