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HDC그룹, 2026년 임원 인사...젊은 리더·기술 인재 발탁
상태바
HDC그룹, 2026년 임원 인사...젊은 리더·기술 인재 발탁
  • 이설희 기자 1sh@csnews.co.kr
  • 승인 2025.11.2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그룹이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내년 창사 50주년을 맞아 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체계 구축에 초점을 두고 이뤄졌다. 특히 젊은 리더 및 기술 인재 발탁과 AI, 에너지, 항만, 기술 기반 제조 등 핵심 계열사 CEO를 교체해 신사업 추진 동력을 강화했다.

HDC그룹은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갖춘 경영진을 주요 계열사에 배치했다.
 

▲왼쪽부터 통영에코파워 김영한 대표, 부산컨테이너터미널 이종원 대표, HDC현대PCE 김상균 대표, HDC랩스 최선영 대표 직무대행
▲왼쪽부터 통영에코파워 김영한 대표, 부산컨테이너터미널 이종원 대표, HDC현대PCE 김상균 대표, HDC랩스 최선영 대표 직무대행

통영에코파워에는 초기 개발 단계부터 사업을 주도해 온 김영한 신임 대표가 취임해 발전 및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본격화한다. 부산컨테이너터미널에는 항만 개발·운영 경험이 풍부한 이종원 대표가, HDC현대PCE에는 엔지니어 출신 김상균 대표가 각각 선임돼 항만 물류 사업 확장과 건설 생산기술 혁신을 주도하게 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CSO, 건축본부, 인프라본부에 전문역량을 갖춘 리더십 체계를 구축했다. 각 사업 분야별 주요 핵심 보직에 실무형 젊은 리더를 전진 배치해 조직의 실행력을 확보했다.

이를 위해 미래 성장을 견인할 신규 임원 9명 중 5명을 3040세대로 발탁했다. 기술 엔지니어 부문에서 여성 임원을 신규 선임 및 승진시켜 여성 리더십을 강화했다. 이로써 전체 임원 38명 중 40대 이하 임원이 6명에서 12명으로 두 배 증가했다. 특히 80년대생 임원은 6명(16%)으로 확대됐다.

다음은 승진자 명단이다.

<대표이사 선임>

◇통영에코파워
▲상무 김영한

◇HDC현대PCE
▲상무 김상균

◇부산컨테이너터미널
▲상무보 이종원

◇HDC랩스 대표 직무대행
▲상무보 최선영

<승진>

◇HDC현대산업개발
▲상무 양승철, 조흥봉, 이정은
▲상무보김용주, 정원선, 맹은주, 문성준, 이상영, 박병우, 류홍우, 김지환, 최승원

◇HDC현대PCE
▲상무 김상균

◇HDC현대EP
▲상무보 신은섭

◇호텔HDC
▲상무보 김태훈

◇HDC아이파크몰
▲이사 김윤호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