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B국민은행,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설 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참여
상태바
KB국민은행,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설 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참여
  • 장경진 기자 jkj77@csnews.co.kr
  • 승인 2026.02.1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서울 망원시장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외이웃 지원을 위한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명절을 맞아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추진그룹이 지역화폐를 활용해 전통시장에서 식료품을 구입하며 이를 지역사회 복지시설 및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지난 2011년부터 이어온 이 행사는 올해까지 16년 간 총 171억 원 상당의 식료품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25만2000여 명의 이웃에게 전달했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오른쪽)이 망원시장을 방문해 행사를 진행했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오른쪽)이 망원시장을 방문해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설 명절을 앞두고 일시적인 자금 수요 증가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총 15조1520억 원 규모의 자금을 공급한다. 업체 당 최대 10억 원까지 신규 대출을 지원하며 대출 신규 및 만기연장의 경우 최대 1.5%포인트의 우대금리도 제공한다.

아울러 대출 만기 시 원금 일부상환 조건 없는 만기연장과 분할상환금 납입 유예 등 실질적인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도 함께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설을 맞아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포용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장경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