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갤럭시노트7 리콜 여파? 삼성 휴대전화 액정 없어 수리 못해
상태바
갤럭시노트7 리콜 여파? 삼성 휴대전화 액정 없어 수리 못해
  • 김국헌 기자 khk@csnews.co.kr
  • 승인 2016.09.29 08:38
  • 댓글 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용인시에 사는 김 모(여)씨는 갤럭시노트5 사용 중 액정파손으로 최근 AS센터를 찾았지만 수리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다. AS센터 측은 전국적으로 액정부품 재고가 없으며 언제 생산이 재가동될지 모른다며 무작정 기다릴 것을 안내했다고.

인천 남구에 사는 안 모(여)씨 역시 갤럭시노트4의 파손 액정을 수리하지 못해 난감한 상태다. 부품 수급중이라는 서비스센터의 말만 믿고 기다린 지 한달째. 단말기를 제대로 사용도 못한 채 통신요금만 빠져나가고 있다.

갤럭시S7 엣지 사용자인 부산 연제구에 사는 김 모(여)씨도 최근 단말기를 떨어뜨리는 바람에 내부 액정이 깨져 AS센터를 방문했지만 부품이 없어 수리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았다.

삼성전자_ 갤럭시 노트7 국내 출시 제품 이미지 (4).jpg
▲ 갤럭시노트7 리콜 여파로 액정부품 재고가 동나는 바람에 갤럭시 시리즈 제품들의 수리가 지연되고 있다.

배터리 폭발 문제로 대규모 진행된 '갤럭시 노트7' 리콜 여파가 다른 모델을 이용중인 소비자들에게까지 번지고 있다. 단말기 액정부품 재고 부족으로 수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는 노트4, 노트5, S7 등 갤럭시 시리즈 단말기의 액정파손으로 수리를 받고 싶지만 부품 재고가 없어 수리를 못하고 있다는 제보가 하루에도 10여 건 이상씩 쏟아지고 있다.

부품 공급이 언제 이뤄질지에 대한 확답조차 받지 못했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고, 임대폰 조차 지급받을 수 없어 액정 파손이 심한 이용자의 경우 휴대전화를 아예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까지 악화되고 있다.

이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갤럭시 노트7의 대규모 리콜로 액정부품 재고가 동났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20만명 이상이 갤럭시 노트7을 교체했으며 전체 구매자 42만8천명 중 절반 이상이 리콜에 응한 상황이다. 짧은 기간동안 대량 교체가 이뤄지다보니 액정부품 수급에 차질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액정 디스플레이 관련 부품을 공급하는 협력사들이 모여있는 수도권 및 충청지역 협력업체들이 24시간 풀가동으로 제품 생산에 여념이 없지만 갑작스레 급증한 수요에 대처하기가 역부족인 상황이라는 것.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노트7 리콜 영향으로 액정부품 수급난이 발생해 액정교체 수리가 지연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입고되는 대로 순차적으로 수리 진행되고 있고 10월 1일부터 갤럭시노트7 정상판매 되면서 조금씩 액정부품 수급난이 완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민원이 답입니다. 2016-10-27 20:53:51
3차 삼성 고객센터 민원팀장 통화요구로
6개월도 안된 휴대폰이니 단말기 가지고 가고.한시간이후 이용중인 통신사에 전화해서 확인 할테니 단말기할부금 청구분을 한시간안에 0원으로 삭제처리하라 큰소리 내니 그제서야 당일방문하면 AS완료되었을꺼라고, 죄송하다 안내하며 해당엔지니어 바로연락가게 하겠다더군요.
어이가 없어서..큰소리를 치니 한시간만에 처리되는걸 5주를 소요했습니다.
목소리큰사람이 이긴다는말 정말싫습니다만.. 좋게말하면 저처럼 처리지연됩니다.
그리고 해당 엔지니어란 사람이 전화와서 한다는 소리가 더가관입니다.
"3일전에 수리완료했는데 전화를 안줬나봐요.."였습니다.
쌍욕이 나오는걸 참고..택배비 니가부담하고보내든가 알아서 하고 변상금이나 삭제하라고 했습니다.
삼성은 다신 사용안할껍니다.

민원이 답입니다. 2016-10-27 20:43:52
정확이 9월20일에 노트5액정교환접수를 하고, 부품수급문제로 일주일정도시간 소요 안내받았습니다.
통신사 민원업무를 하는지라..
민원 거는거조차 싫어하는 성격입니다.
매주 한번씩 해당 엔지니어 직통번호로 연락해 수리 완료 여부만 묻고,
4주동안 일주일만 기다려 달라는 동일 답변을 들었습니다.
문제는10월18일에 연락을 하니 하루종일전화를 안받아, 삼성 직통 AS센터로 연락하니 그제서야 내선번호로 연결이되어 마지막으로 일주일 만 기다려달라고 하더군요.
마지막으로 기다리겠으니 약속지켜달라 한마디하고 전화종료했습니다만,
당일(27일)오후까지 연락도없고 전화도안받아..
1차 소비자보호원신고.
2차 공정위 신고.

화나네요 2016-10-23 10:19:33
저도 겔럭시노트 5 예약한지 13일째 입니다 연락한번없고 분명히 일주일정도 걸린다고했습니다 근데 노트7때문에 다른 기기모델도 피해봐야한다니요 ;; 저희가 비싼돈 주고 고치겠다는게 이렇게기다리게 하시면 곤란합니다 내부액정까지 심하게 손상되어서 화면이 나오지도않는상태입니다 대여폰도 받을수도없고 그냥 핸드폰 값만 나가는상태이며 .. 저희는 언제까지 기다려야합니까 ?? 정말 화가납니다

안사랑 2016-10-20 13:20:13
저도s7엣지실버32기가저번주금욜날맡겼는데아직수리가안됬데도액정자제가없다해서이번주는지나봐야한다느니어쨋다가너무불편하네요

언제까지 2016-10-19 19:04:32
9월말에 액정 신청 후 4주가 되는데... 아직도 소식이 없습니다... 서비스 센터 직통은 전화도 안받고.. ARS는 기다리라고만 하고 다른 방법은 정말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