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유명 무선 청소기 첫 작동에서 고장..."머리카락 들어가서 그래~"
상태바
유명 무선 청소기 첫 작동에서 고장..."머리카락 들어가서 그래~"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6.10.19 08:38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가전업체에서 생산하는 유명 무선 청소기의 성능이 도마 위에 올랐다. 첫 작동 시 들어간 머리카락 때문에 과부하가 걸린 것이라고 일축하는 업체 측 설명에 소비자는 청소기 본연의 기능도 하지 못하는 제품이라고 지적했다.

인천시 동구에 사는 전 모(여)씨는 지난 9월20일 홈앤쇼핑에서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ZB3101)를 16만 원대에 구매했다.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청소기였지만 첫 작동부터 전원이 제대로 들어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전원을 켜면 잠시 작동되다가 꺼지길 몇 차례 반복하자 구매처를 통해 AS센터로 보냈다는 전 씨. 이후 수거 및 검사까지 2주를 기다린 끝에 정상 작동되므로 '반품불가'라는 판정을 받았다.

시운전 시 들어간 머리카락 때문에 과부하가 걸려서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머리카락을 제거하자 제대로 작동하므로 불량이 아니라는 게 업체 측 입장이었다.


머리카락 때문에 과부하가 걸릴 정도면 문제 아니냐는 전 씨의 항의에는 "같은 증상이 3번 이상 반복돼야 AS가 가능하며 그 이후엔 교환이나 반품으로 처리될 수 있다"고 답변했다.

전 씨는 “청소기의 주요 기능이 머리카락 등을 빨아들여 제거하는 것인데 머리카락 몇 가닥 때문에 작동이 안 된 것이 불량이 아니라는 걸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느냐”며 기막혀했다.

실제 서비스점검 결과서에는 전 씨가 안내받은 대로 브러시에 뭉침이 발생했고 이를 제거한 후 정상작동 돼 반품사유에 해당하지 않았다고 적혀 있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가전의 경우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는 제품교환이나 구입가로 환급받을 수 있다.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는 무상수리가 가능하다. 이 기간 같은 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해도 재발하는 경우나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했으나 하자가 또 발생하는 경우에는 수리가 불가능한 것으로 보고 교환이나 환불이 이뤄진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청소기배터리불량 2016-11-13 22:13:10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산것을 엄청 후회합니다
as도 안되고 1년도 안되서 밧데리는 3분정도 밖에 작동안하고, 이런 불량품을 35만원을 주고 15년 12월에 구입했으니 억울하고 분통이 터지네요
6개월 지났다고 밧테리 as유상으로 밖에 안된다니...
몇번 써보지도 못하고 1년도 되지 않은 밧데리를 거금주고 교체하라네요
악조건에서 사용하는 전동공구 밧데리도 1년이상 쓰는데 이거 몇번 방청소하며 사용했다고 밧데리가
이상 있다는 것은 불량으로 밖에 볼수 없어요
청소기 제작도 메디인 차이나 밧데리도 만찬가지
아이고 내가 왜 국산 엘지를 안사고 일렉트로 중국산을 샀는지 후회하고 있습니다
부셔버리고 싶습니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절대 사지마세요 8개월 써보면 압니다

청소하자 2016-11-12 16:37:50
밧데리 수명 얼마 안되고
저희도 이거랑 똑같은 증상이 나는데 짜증나서 그냥 처박아 뒀어요 추천이 많은 상품인데 정밀 최악인거 같아요

아~~~ 2016-10-26 17:01:05
일렉트로룩스 청소기 최악이다.이건 쓰레기만도못한제품에다 a/s도 최악이다.구매한뒤 몇달간사용하니 작은방한도 못돌리고 꺼져서 a/s센타로 보낸는데 처엔 일주일정도 걸린다더니 연락도 없고 다시전화하면 이부서 저부서 전화만돌려대고 대책도없고한달넘어서도 연락도없고 전화하연 상담사는 배째라는듯이 그냥 불편을까쳐드려 죄송하다는 식으로 얘기만하고 어떻게 해결할수있는지 물어봐도 기다려라는말만한다.아~진짜 짜증나서 막따지고 상사불러라고하니 그때서야 조회를 해봤는데 한달이지나서 동일한제품으로 교체해준다고한다.정말 내가 왜 이제품을 샀을까 후회막급이다.정말이지 제품하나로 이렇게 스트레스받기는 처음이다.절데 이회사제품 사지말길 바란다.최악도 이러 최악또 있을까 ~최악이란말밖에 없다~~

ㄷㄷㄷ 2016-10-23 20:41:47
일렉트로룩스 최악의 청소기 정말 정 왜들 블로그에 좋다고들 써놨는지 소정의 돈을 받고 글을 쓰나봐요

무선청소기 2016-10-23 09:16:17
청소기밧데리두일년두안가구
밧데리교환비용두 78000 원
쓰레기같은청소기
때려부숴버리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