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에 맞춰 패션업계에서는 수능 수험생을 겨냥한 마케팅에 나섰다. 수험표를 가지고 방문하면 제품가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이 주를 이룬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SPA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매장별로 다양한 수능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광주 충장로점에서는 오는 17일부터 20일간 오픈 4주년 기념 대축제를 연다. 이 기간 수능 수험표 및 학생증을 제시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정상가 상품에 한하며 중복할인 불가다. 충장로점 단독 특가로 ‘8*8 기모 후드’를 1+1로 판매한다.
에잇세컨즈 타임스퀘어점에서도 같은 기간 수험표 지참 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20일 오후 6시에는 100% 선물 증정 럭키 박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동성로점에서는 18일부터 20일까지 수능 이벤트로 수험표나 학생증 지참 시 10% 할인해준다. 정상가 상품에 한하며 액세서리는 제외다. 이외에도 현대신촌, 롯데광복점, 서면점에서 다양한 수능 이벤트를 펼친다.
이랜드 로엠은 17일부터 2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 시 전 상품 10% 할인을, 클라비스는 전 상품 20%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도 20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전 상품 2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맨투맨, 후드집업, 후드티 등 커플아이템 구매 시 20% 할인을 제공한다.
이랜드 주얼리부문에서는 클루가 12월 말까지 수험표를 갖고 방문하는 수험생에게 전 상품 20% 특별 할인을 선사한다. 수능 기념으로 기획된 우정 목걸이와 탄생석반지 등 제품은 1만 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에스티는 17일부터 30일까지 수험표 지참 방문 시 전상품 20%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LF는 헤지스 액세서리와 질스튜어트 액세서리에서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할 경우 10~20% 할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블랙야크는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엣지다운 수능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30일까지 블랙야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엣지다운’ 시리즈를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12월 7일 추첨을 통해 블랙야크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블랙야크 측은 "새로운 대학 생활 시작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가장 필요하면서도 인기가 높은 뉴맥북프로와 맥북에어, 아이패드 에어, 애플워치2 등 애플 제품을 경품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