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단독] '생리대 유해성 논란'에 암웨이 생리대 '후아' 판매중단 결정
상태바
[단독] '생리대 유해성 논란'에 암웨이 생리대 '후아' 판매중단 결정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7.08.29 15:50
  • 댓글 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암웨이는 ‘릴리안 생리대’와 동일한 제조사에서 만든 생리대 제품 ‘후아’를 판매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한국 암웨이 측은 “29일부터 깨끗한나라에서 납품받은 생리대 제품에 대해 판매 중단하기로 했다”며 “환불은 자사의 소비자만족 보증제도에 따라 환불을 원하는 고객에 한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깨끗한나라가 28일 오후 2시부터 환불 신청을 받기로 한 지 하루 만에 내린 결정이다.

한국 암웨이는 깨끗한나라 여성용품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증가함에 따라 암웨이 ‘후아’ 역시 일시 판매 중단한다고 설명했다. 암웨이 공식 쇼핑몰에서도 8월29일자로 ‘후아’ 제품에 대해 ‘일시 품절’이라고 안내하고 있다.

환불 절차는 한국 암웨이의 소비자만족 보증제도에 의거해 실시된다. 한국 암웨이는 이미 구입한 제품이라도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이를 교환하거나 환불해주는 ‘소비자만족 보증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암웨이 제품을 구입한 ABO(회원)의 경우 제품 구입일로부터 3개월까지 반품이 가능하다. 일반 소비자는 제품 인도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제품을 판매한 ABO에게 반납하면 된다.

170828aw.jpg
▲ 한국 암웨이 '소비자 만족 보증제도'
제품 반환 시 타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환불을 요구하면 구입가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다만 고의나 부주의로 인해 손상된 제품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미 사용한 제품은 환불이 불가능하지만 남은 제품에 한해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셈이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일반 소비자의 경우 제품 인도일 후 20일까지만 반품이 가능한데 이미 위생용품에 대한 불신이 불거진 이후 구입자에 해당되기 때문.

실제 암웨이 ‘후아’를 사용한 뒤 부작용을 겪은 것으로 의심된다는 제보도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을 통해 들어오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한편 깨끗한나라는 처음 문제 제기를 한 여성환경연대와 강원대 연구팀(연구책임 김만구 환경융합학부 교수)에 대해 연구 내용을 밝히라고 공개적으로 촉구했다. 다른 제품에서도 휘발성유기화합물이 검출된 사실이 있음에도 자사 제품인 ‘릴리안’만 문제가 있는 것처럼 시험 결과가 공표된 것이 유감스럽다는 것.

또한 시험 대상 제품 선정 기준 역시 의혹이 있다. 2015년 생리대 브랜드별 매출량을 기준으로 10위 제품까지 시험 대상으로 정했다고 알렸지만 팬티라이너 1위 제품이나 중형 생리대 2위 제품이 시험 대상에서 제외됐다는 주장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ong 2017-08-30 10:40:30
저만 느낀건지 모르겠지만.. 기사 내용만 읽어서는 마치 후아에도 문제점이 발견되서 일시중단 됐나?라는 오해의 소지가 있어보입니다
제가 알기로 후아는 처음부터 엄격한 기준으로 인체에 무해한 원료만 사용되었고 현재 이슈가 커지다보니 기존 소비자의 걱정을 해소시킬 방안으로 다시한번 검사 평가받기위해 일시 중단된걸로 알고있는데요.. 왜 일시중단 됐는지 기사내용에도 추가설명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환불은개풀 2017-08-31 16:22:11
ㅋㅋ 정확한 증거도 없이 맘대로 쓴기사나 돈주고 사서 댓글다는 사람이나 참 보기 않좋소이다.

선선 2017-08-30 23:18:34
후아ᆢ 피해자 일인ᆢ 아니 삼인입니다.
딸들까지생리양이줄었으니
저는ᆢ41세폐경ㅠ 후아사용3년반만에검사결과폐경이랍니다.
너무나믿고사용한암웨이제품이였는데
다집어던지고싶어요ㅠ

ABO 2017-09-05 22:51:37
암웨이 후아가 품질 문제로 판매중단 된것이 아니고 생산기업이 모든 제품생산을 정지 시켜서 일시 품절된겁니다.그리고 후아는 다른 제품이랑 생산라인이 다르구요~제대로 알고 쓰세요!!!

이빈 2017-08-31 09:57:45
기사쓰신 기자님은 하나만 알아보셨나봅니다
당신들 덕분에 제가 믿고쓰는 생리대 후아를 쓸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제대로 알아보지않고 이슈를 잡아서 조회수 올리기에 급급하신 기자님들 덕분에 더욱 화가납니다 이럴꺼면 그냥 저랑 SNS나 하시죠 진짜 세상 사람들이 알아야할 정직한 기사를 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