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민원평가대상-보안] 에스원, 민원 관리부터 AI 출동까지…디지털 혁신으로 보안 1등 입증
상태바
[소비자민원평가대상-보안] 에스원, 민원 관리부터 AI 출동까지…디지털 혁신으로 보안 1등 입증
  • 이범희 기자 heebe904@csnews.co.kr
  • 승인 2025.05.20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은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가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들어온 총 8만여 건의 소비자 민원을 통계 자료와 모니터링을 통해 면밀히 분석해 선정한 수상 업체들이다.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 처리율 등 3가지 주요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은 대상 기업들의 민원 관리 '비결'을 분석한다. [편집자주]

보안기업 에스원(대표 남궁범)이 ‘2025 소비자민원평가대상’ 물리보안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통합보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에스원은 95.4점이라는 최고점을 받아 SK쉴더스, KT텔레캅 등 경쟁업체를 따돌리고 민원 대응 능력이 탁월한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에스원은 1977년 국내 최초로 무인보안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보안·건물관리·시스템통합(SI)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신상품 개발에도 주력하며 보안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특히 고객 중심 디지털 전환 성과가 주목된다. 에스원은 ‘모두(MoDU) 앱’을 통해 시스템 경비 설정부터 CCTV 모니터링, 계약 정보 확인, 실시간 채팅 상담, 기기 점검 요청까지 통합 제공한다. 상품 체험부터 견적 설계, 계약, 서비스 이용까지 가능한 ‘모바일 온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AI 기반 관제시스템도 고도화했다. 이상 상황 발생 시 가장 가까운 출동 인력을 자동으로 배치하는 ‘자동 출동 지시’ 기능과 반복 상황을 자동 분류 처리하는 ‘시스템 자동처리’ 기능을 통해 관제사의 대응 효율성을 높였다. 

에스원 관계자는 "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범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