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 군포의왕 직업교육협의회장 연임..."직업계고 역할 중요해"
상태바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 군포의왕 직업교육협의회장 연임..."직업계고 역할 중요해"
  • 양성모 기자 ymaria@csnews.co.kr
  • 승인 2025.07.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지난 4일 경기폴리텍고등학교에서 열린 ‘군포의왕 직업교육협의회 정책분과 협의회’ 상반기 회의에서 지난해에 이어 협의회장으로 연임됐다.

‘군포의왕 직업교육협의회’는 군포·의왕 지역의 산업과 교육 특성을 반영한 지역 연계 직업교육 활성화, 산·관·학 협력 기반 구축,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와 취업률 제고를 목표로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기구이다.

정 부의장은 “직업교육협의회는 그동안 진로 탐색, 직업 체험, 취업 지원 등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인문적 감성과 공학적 창의성이 융합된 인재가 필요한 시대”라며 “직업계고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정 부의장은 군포시에 개소한 웨어러블 로봇 실증센터와 같은 미래형 산업 기반을 언급했다. 정 부의장은 “앞으로 군포는 첨단산업도시로 재도약할 것”이라며 “이를 뒷받침할 전문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교육협의회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기폴리텍고와 군포e비즈니스고 등 지역 직업계고의 현안을 공유하고, 교육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참석자들은 향후 직업계고의 교육과정 개편, 현장실습 활성화, 민간기업 협업 확대 등 실효성 있는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양성모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