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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금융 회장 "AI대전환, 부가가치 높일 수 있는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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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금융 회장 "AI대전환, 부가가치 높일 수 있는 기회"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5.07.13 20: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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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인공지능(AI) 시대에 고객 중심 철학과 금융 본질에 대한 깊은 통찰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양 회장은 지난 11~12일 열린 '2025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에 참석해 "AI대전환 시대는 위기인 동시에 KB금융이 부가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회"라고 말했다.
 

▲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1일과 12일 경남 사천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진행된 2025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에서 경영진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1일과 12일 경남 사천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진행된 2025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에서 경영진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이어 "AI 시대에도 금융전문가로서 차별적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고객 중심 철학과 금융 본질에 대한 깊은 통찰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고객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이고 고객들의 삶 속에 KB가 항상 나타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며 "고객 중심의 영업 방식, 고객 관리 체계, 상품 및 서비스 등 모든 영역에서의 구조적 변화를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11일과 12일 양 일에 걸쳐 열린 경영진 워크숍에서 KB금융 경영진 270여 명은 고객, 효율, AI, 포용의 4대 아젠다를 중심으로 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전략을 논의했다.

특히 AI 세션에서는 금융 AI 1,2센터장이 그룹의 AI 에이전트 개발 및 실무 적용 현황을 발표하고 향후 실행 계획과 변화관리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KB금융은 PB 에이전트와 RM 에이전트를 시작으로 영업 현장 뿐만 아니라 본부 영업 및 관리 영역 전반에 AI 에이전트를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그룹 비즈니스의 구조적인 혁신과 AI 전환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며 "리딩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시장과 투자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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