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주)한화 건설부문,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견본주택 19일 오픈…주차대수 1.6대, 지하창고도 제공
상태바
(주)한화 건설부문,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견본주택 19일 오픈…주차대수 1.6대, 지하창고도 제공
  • 이설희 기자 1sh@csnews.co.kr
  • 승인 2025.09.1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화 건설부문이 오는 19일 울산광역시 남구 무거동 일원에 ‘한화포레나 울산무거’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는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166㎡ 총 816세대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275세대 ▲84㎡B 151세대 ▲84㎡C 165세대 ▲99㎡ 67세대 ▲109㎡ 156세대 ▲166㎡P 2세대로 구성된다.

단지가 조성되는 한화케미칼 울산공장 사택 부지는 대규모 신흥 브랜드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무거동 중심 입지에 위치해 옥동, 신정동 등 주요 생활권과의 접근성이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조도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조도

울산대공원·현대백화점·법원·대형마트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삼호초·옥현초·삼호중 등 10여 개 학교와 병원·마트도 인접해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태화강 국가정원, 삼호공원 등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남부순환도로·문수로 등 도로망과 울산고속도로, 예정된 트램 및 광역철도 개발로 교통 여건도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는 울산에 처음 선보이는 포레나 아파트다. 출입구부터 단지 외관까지 디자인 ‘포레나 익스테리어’가 반영됐다. 단지는 남향 위주 일자형으로 배치됐다. 일부 동 외벽은 유리 마감에 포레나의 시그니쳐 디자인을 적용한 ‘셰브론글라스(커튼월룩)’ 방식이 적용됐다.

단지 지상에는 선큰정원, 휴게정원, 솔향기 테라스 등의 다양한 휴게 녹지가 들어선다. 어린이‧유아놀이터, 반려동물놀이터(펫파크) 등이 계획돼 있다.

지하주차장, 주방 및 화장실 휀 등에 외부 유입을 막아주고 신선한 공기를 공급해주는 ‘블루에어시스템’이 적용된다. 지하 주차장 비상벨, 현관 블랙박스 도어폰 등이 도입된다.

지하주차장 세대당 1.6대에 달한다. 대형 차량의 주차 편성의성을 위해 주차 구역의 30%를 확장형으로 설계했다. 또 전 세대에 지하창고를 제공한다.

커뮤니티시설은 울산 남구 최초로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된다. 오픈 라운지와 프라이빗 다이닝 공간, 스터디룸 등이 마련된다. 지하에는 북하우스, 카페,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의 문화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어린이집, 돌봄센터, 키즈짐,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선다.

권기영 (주)한화 건설부문 분양소장은 “한화케미칼 사택 부지에 울산의 첫 포레나 브랜드 단지인 만큼 상징성이 크다”며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아파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청약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10월 1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5일, 정당계약은 27~29일까지 진행된다.

청약 조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관계없이 세대주·세대원·유주택자 모두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기간이 적용되지 않는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 전매도 가능하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8년 하반기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