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포드코리아, ‘에프엘오토코리아’로 사명 변경…딜러 중심 체제 전환
상태바
포드코리아, ‘에프엘오토코리아’로 사명 변경…딜러 중심 체제 전환
  • 임규도 기자 lkddo17@csnews.co.kr
  • 승인 2026.01.2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한국 시장 진출 30년 만에 ‘에프엘오토코리아(FLAK)’로 사명을 변경하고 사업 운영 체제 전환을 통해 한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에프엘오토코리아는 포드모터컴퍼니의 아시아태평양유통시장(APDM) 산하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딜러 중심 체제로 전환된다.

1995년 포드 한국 법인 창립부터 함께해 온 공식 딜러사인 선인자동차가 에프엘오토코리아의 소유권을 갖고 국내 포드·링컨의 세일즈 및 서비스를 총괄한다. 이를 통해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로서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운영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장인우 선인자동차 대표는 2026년 1월 1일 자로 이윤동 대표이사를 에프엘오토코리아의 초대 수장으로 선임했다.

이 신임 대표는 현대자동차 및 BMW 그룹 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등 글로벌 브랜드에서 주요 보직을 역임한 자동차 전문가다.

에프엘오토코리아는 올해 포드·링컨 신차 4종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먼저 '링컨 노틸러스 풀-하이브리드'를 통해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신규 트림 '포드 익스플로러 트레머'를 국내 최초로 출시해 도심형 어드벤처 SUV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어 '올-뉴 포드 익스페디션'과 '올-뉴 링컨 네비게이터'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윤동 대표는 "선인자동차가 축적해 온 30년의 경험과 포드의 글로벌 DNA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며 "고객 접점을 혁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임규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