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생활가전 | as 수리후에도 똑같은 에러코드발생
 한혜정
 2026-06-23  |    조회: 137
IMG_2555.jpeg
삼성식기세척기사용중 4E에러가 떠서 4.14일 처음 as를 부름. 작동이 되다안되다 하였는데 기사님이오셧을때는 또 작동이되어 원인파악이 어렵다고하심. 다만 하나교체를 하려면 식기세척기를 다뜯어야되기때문에 정확한원인을 모르니 메인보드와 배수밸브,펌프까지 전부교체를 추천하고가심. 그렇게되면 비용이20만원이상 나온다고하셧음.
역시나 또 그이후에 4E에러가떴아 안떳ㄴ다를 반복했고 물이차서 빠지지않으면 물을퍼내고 일주일지난후에또되고 배수거름망청소등 할수있는건다했는데 에러가계속뜸. 그래서 as를 신청해서 6.22일 두분의수리기사가 또 방문하심.
그런데또 작동이갑자기되었고 정확한원인은 알수없지만 그분들도 그럼다갈아보시자며 메인보드와 급수밸브를 갈고가셨음. 그런데 수리하면서무엇을건드리셖는지 디스플레이나오는색상이 초록색에서 빨간색으로 변경됨. 이에대해 사과는없었고 그냥 두분에서 이거말씀즈려야되요? 아러더니 가기전에 메인보드옆에 메인무엇인가가있는데 그게 뭐건드려졌는지 색깔이바뀌었습니다하고 그냥 바꼈다고만말하심. 색도이상하게변하고 그전색상이훨신나아서 아것도 원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쨋든 18만원가량을주고 메인보드와 뮨제될만한걸 수리핶으니 당연히 되갰거니하고 남편과 작동을 눌러봤는데 또 ㅁ독같은 4E에러가뜸.
이해가안되는게 그냥그에러가뜨면 이거일것이다 예상만하고 정확한원인이뭔지 파악도못한채 심지어 거금을주고수리했는데도 또똑같은에러가뜬다는건 수리기사분들도 아무것도 모른다는말이 아닌가요? 그렇게부품교체만하면도는거면 왜수리기사가있는지모르겠어요
정확한원인파악부터가먼전데 두번방문기사님들모두 그냥 잘모르겠다고망하고 전문적인 지식이없어보였습니다. 그래서다시전화해서 아니추측하셔서 다교체했는데도 똑같은에러가뜨는거면 다른 원인이있을수도 있냐는거냐고 여쭤봤더니 그냥 4e에러가뜨면 원인은그거다라고 앵무새마냥 얘기해셔서 전화를 끊고 문자로 원래저희걸로 원복해달라하니 수리비용환불과 다시방문하신다고하셧는데 지금 몇주째 식세기못쓰고있고 as 다시와도 원인도못찾아낼거같고 도저히 믿을수가없어요. 좀제대로된사람을 보내주셨으면 좋겠고, 디스플레이색상바뀐것도 마음에안드니 원복해주셨으면 좋겠어요. as너무너무별로고 옆동네l땡과 너무 비교되내요. 식새기못써서 애보는데 설겆이다하나하나하고있고, 방문할때마다 시간내야되고 너무불편하고 지금사용하지못하는것도 너무불편합니다
댓글 1

최고관리자 2026-06-23 16:22:07
해당제품 하자로 사용에 많은 불편이 있으시겠습니다.
공산품관련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거 품질보증기간 내 동일하자에 대해 2회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수리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하여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때 교환이나 환급을 위한 수리횟수는 '성능 기능상의 하자'에 대한 수리로서 단순 점검이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은 수리횟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내용은 해당업체에 빠른 해결을 촉구하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