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타 | 오류사항에 대해서 문의글을 올렸슴에도 해결되지를 않습니다
 금바다
 2026-06-22  |    조회: 82
문의글을 올리고 수정해준다던게 벌써 약 3주 전인데 아직도 해결될 기미도 안보이고 아무런 연락도 없습니다.
환불도 안해준다고 하고, 해결도 언제될지 알려주지 못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댓글 1

최고관리자 2026-06-22 14:53:31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하면 해당업체의 서비스방식, 업무형태,운영방식 또는 업체 직원의 불친절함, 막말 욕설사용에 대한 처리 권한은 상담기관이 아닌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사실상 직원의 관리가 이루어지는 기업의 경우 피해 내용등을 통보하여 시정 및 직원관리에 힘쓸것을 권고 할 수 있으나 개인사업자나 영세업자의 경우 분쟁을 야기할뿐 권고에 어려움 있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뿐 아니라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 기관에 법적강제 권한이 없기 때문에 업체 측이 중재를 거부할 경우 사실상 달리 처리할 방법이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